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가을 단풍, 단풍절정 시기와 서울 단풍 핫플레이스
    라이프스타일 2020. 10. 4. 16:12

    출처: 이데일리

     

    사계절 중 가장 나들이하기 좋은 선선한 가을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바람이 점점 서늘해지며 큰 일교차와 함께 곳곳의 나무들이 주황빛으로 물들기 시작하면서 단풍놀이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산림청에서 2020년 주요 산의 단풍 절정 시기를 아래와 같이 발표했습니다.

    10월 12일 가장 먼저 지리산이 단풍 절정을 이룰 것이라고 하고 그 외에 설악산은 10월 17일, 계룡산은 10월 20일, 속리산은 10월 21일, 한라산은 10월 22일, 내장산은 10월 26일 그리고 가장 마지막으로 전라남도 완도 상황봉이 10월 30일 정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거리 여행이나 주말 교통정체가 꺼려진다면 서울에서도 충분히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있습니다. 

     

    물과 따라 걷는 단풍 길

    1. 송정제방길 (4.7km) 성동교에서 군자교에 이르는 제방길로 갖가지 색의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2. 중란천 제방길 (5.6km) 중랑천 제방 양방향으로 벚나무와 느티나무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단풍길입니다.

    3. 우이천변 제방길 (1.3km) 플라나너스가 쭉 뻗은 아름다운 낙엽길로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4. 서대문구 홍제천로(1.25km) 홍제천변과 연계된 아름다운 단풍길입니다.

    5. 안양천 산책로 (10.1km) 안양천을 따라 걷는 둑방길 산책로로 길게 뻗은 왕벚나무 단풍이 아름다운 길입니다. 

    6. 여의동서로 (1.5km) 여의도샛강 주변으로 우거진 벚나무 단풍이 아름다운 길입니다.

     

    나들이하기 좋은 단풍길

    1. 삼청동길 (1.2km) 젊은층과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거리로 은행과 느티나무 단풍이 아름다운 길입니다.

    2. 덕수궁길 (0.3km) 덕수궁 돌담과 은행나무가 잘 어우러진 도심 한가운데 있는 아름다운 산책로입니다.

    3. 이태원로 (1km) 낙엽과 단풍이 아름다운 길로 독특한 공간들이 즐비한 곳입니다.

    4. 청계전로 (2.8km) 도심을 관통하는 이팝나무 단풍이 아름다운 길로 동대문, 신설동 풍물 시간 등과 연결되어 나들이 코스로 좋습니다.

     

    공원과 함께 만나는 단풍길

    1. 남산북측순환로 (3.5km) 왕벚나무가 우거진 아름다운 단풍길로 보행자 전용도로여서 운동과 산책을 겸하기 좋습니다.

    2. 서울 대공원 느티, 벚나무 등 다양한 단풍이 숲터널을 이루는 곳으로 쌓인 낙엽을 밝으며 걷기 좋은 길입니다.

    3. 송파나루 공원 (2.6km) 왕벚나무 단풍이 아름다운 길로 롯데월드와 함께 이용하기 좋은 곳입니다. 

    4. 올림픽공원/위례성길 (2.7km) 숲이 조성된 지 20년이 넘은 만큼 큰 나무들이 많아 풍성한 가을 단풍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5.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억새밭, 단풍이 아름다운 평화의 공원 등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6. 뚝섬 서울숲 (0.5km) 한강과 어우러져 깊은 숲 속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산책길에서 만나는 단풍길

    1. 워커힐로 (0.7km) 아름다운 단풍을 목재데크 위에서 편히 즐길 수 있는 길로 노약자도 이용하기 좋은 곳입니다.

    2. 안산 산책로 (1.5km) 안산도시자연공원 진입로에 위치해 아름다운 단풍을 보며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3. 우장근린공원내 산책로 (2.2km) 원당산과 검덕산으로 연결되는 아름다운 단풍길로 각종 체육시설 및 휴게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방화근린공원내 산책로 (1.0km) 개화산, 꿩고개로 연결되는 단풍길로 산책과 휴식,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5. 관악산 산책로 서울에서 단풍이 일찍 드는 곳 중 하나로 관악산 경치를 즐기며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6. 북한산길 (3.5km) 북한산 국립공원과 연접한 가로로, 느티나무, 벚나무 등 갖가지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