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주식 - 한 눈에 관심주식 & 보유주식 모니터링 하기재테크 2020. 10. 1. 14:13
해외주식 열풍으로 올해 급등한 애플, 아마존, 테슬라같은 미국 주식투자가 이제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개인 투자자가 손쉽게 증권사 앱을 통해 미국 주식 매매가 가능하게 되면서 시장의 흐름과 변화, 투자 정보, 기업 뉴스, 주식 시세를 실시간 확인하고 포트폴리오 관리를 하고자 하는 니즈가 높아졌습니다. 증권사 앱이나 네이버 금융을 이용해 손쉽게 국내주식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듯이 미국 주식을 솝쉽게 관리 가능한 플랫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구글 파이낸스(Google Finance)
2006년 부터 구글 파이낸스는 실시간 주식차트와 개별 기업에 대한 뉴스를 제공하여 투자자가 시장과 자신의 포트폴리오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18 년에는 제공되는 정보의 양을 줄이는 몇 가지 리뉴얼을 진행하였고 여전히 차트와 기업 정보는 제공하고 있지만 이전보다 훨씬 제한적인 정보로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정보를 얻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간략한 시장 요약 정보를 확인 가능하며 손쉽게 관심 목록에 눈여겨 보고 있거나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기업 정보를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문가의 분석이나 흐름을 제공하지 않고 기본정인 정보만 보여지기에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두버째, 모닝스타(Morningstar) 포트폴리오 매니저
모닝스타는 미국 주식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 되는 플랫폼이고 StockInvestor, ETFInvestor과 같은 유료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심도 있고 광범위한 정보를 볼 수 있어 이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자 하는 전문 투자자에게 가장 적합한 플렛폼이지만 초보자가 이해하기에 다소 어려운 자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컨테츠는 유료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주식투자 경험과 지식이 있다면 크게 어렵지 않으므로 14일간 무료 체험을 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세번째,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가장 대중적으로 폭넓게 상요되고 있는 야후 파이낸스는 웹 버전은 물론 모바일과 태블릿에서도 손쉽게 사용가능합니다. 미국 주식을 처음 접근하는 투자자도 어렵지 않게 관리할 수 있게 포트폴리오 관리 메뉴와 구성이 가장 잘 되어 있습니다. 주요 시장 지수는 상단에서 확인 가능하며 바로 그아래 실시간으로 시장 뉴스를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우측에 포트폴리오 메뉴를 이용하여 보유/관심 주식의 변화와 해당 분야의 뉴스와 분석을 볼 수 있으며 보유주식의 실시간 수익/손실은 물론 투자 기업의 분야를 그래프로 표시해주어 다양한 산업 분야로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합니다.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구글이나 모닝스타에 비해 페이지 구성이 깔끔하지 못하고 (반면에 정말 다양한 뉴스 채널이 제공됨) 유료 광고가 많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어렵지 않게 사용 가능한 메뉴와 기능과 더불어 실시간으로 거래량 상위, 최고 상승율, 최고 하락률 종목과 이슈는 물론 관심종목 뉴스까지 확인 가능하기에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를 처음 관리하시고자 하는 투자자나 전문적인 투자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 판단됩니다.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소 100% 수익 실현 가능한 대선주 총정리, 대선테마주 리스트 (0) 2020.10.05 빅히트 상장, 1억 청약시 몇 주 배당될까? (0) 2020.10.04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관련주,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 기업 (0) 2020.10.03 트럼프 대통령 부부 코로나 확진 판정 (0) 2020.10.02 웨런 버핏 주식 포트폴리오, 워렌 버핏이 투자한 주식 (0) 2020.10.02